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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펌)장수하는 비결 10가지


글쓴이: 백동

등록일: 2005-05-07 08:09
조회수: 3921
 
[중앙일보] '잠을 너무 자지 마라', '긍정적으로 생각해라', '섹스를 많이 해라.' 미국의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최신호에서 '장수하기 위한 10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포브스에 먼저 밤에 8시간 이상 잠을 잘 경우 사망률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를 인용, 적당한 수면시간은 6 ̄7시간이라고 전했다. 하지만 수면시간이 너무 짧아도 문제가 된다. 수면시간이 4시간 이하로 줄어들면 사망률은 증가한다.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도 중요하다. 긍정적인 사고 방식을 가진 사람은 비관적인 사람보다 조기 사망할 가능성이 50% 가량 낮다. 낙관주의자들은 스트레스를 덜 받으며 상대적으로 혈압도 낮은 편이다.

신이 인간에게 준 가장 큰 선물인 섹스는 많이 할수록 좋다. 실상 성관계가 잦다는 것은 스트레스를 덜 받고 더 행복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섹스는 혈압을 낮추고 심장질환 발병율을 낮출 뿐 아니라 남성의 경우 '사정' 빈도가 많을수록 전립선암에 걸릴 가능성이 낮아진다.

애완동물도 장수 노인들에겐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이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애완 동물을 키운 심장병 질환자의 생존율은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12%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심장질환 등을 유발하는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검사하는 테스트를 자주 받는 것도 중요하다.

포브스는 또 장수하기 위해서 부자가 되라고 권고했다. 미국인 중 연간소득 2만달러 이하인 사람이 만성질환을 앓을 확률은 24%인데 반해, 연간소득이 7만5000달러에 달하는 부자는 불과 6%만이 만성질환에 걸리는 것으로 조사됐다.

아울러 노화방지물질이 함유돼 있는 계피나 블루베리 등의 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오래 사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이들 음식은 동맥경화, 알츠하이머병, 암 등의 예방에도 좋다. 스트레스는 가급적 둔감하게 반응하는 것이 좋다. 지난 2002년 존스 홉킨스 대학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스트레스에 격한 반응을 보인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심장질환에 걸릴 확률이 3배 이상이나 높았다. 포브스는 이밖에 오래 살기 위한 방법으로 ▶금연과 ▶행복한 결혼생활을 꼽았다.

장수위한 10가지 방법 1. 잠 8시간 이상 자지마라.

2. 긍정적으로 생각해라.

3. 섹스를 많이 해라.

4. 애완동물을 키워라.

5. 콜레스테롤 테스트를 받아라.

6. 부자가 오래 산다.

7. 금연해라.

8. 스트레스에 둔감해져라.

9. 노화방지 식품을 먹어라.

10. 결혼을 잘해라.

장수비결 10년 젊어지는 방법

tlwkd11 2005-09-29 13:29

10년은 모르겠고요.^^
어쨌든 노화를 막아주는 수칙 같은 거 올려드릴게요^^
건강하게 삽시다~

쭈글쭈글한 50대와 아직도 팽팽한 70대, 기름치고 닦고 조인 차가 오래 쓰듯 인간의 몸도 관리하기에 따라 그 성능이 달라진다. 노화학자들은 인간 수명의 70%는 개인의 행동이나 습관 등 환경 적인 요인에 의해 결정되므로 주민등록증에 찍힌 나이는 별 의미가 없다고 말한다. 정작 중요한 것은 그 사람의 전반적인 건강상태를 반영하는 생물학적 나이 또는 생체나이라는 것이다. 미국 시카고 프리츠크 의대의 마이클 로이젠 교수가 개설한 인터넷 사이트 www.realage(진짜나이).com에는 이와 같은 생물학적 나이 개념을 토대로 젊어지는 비법 12가지를 제시하고 그 비법 하나 하나가 노화의 시계바늘을 얼마만큼 거꾸로 돌려놓을 수 있는지를 계산해 소개하고 있다. 로이젠 교수는 2만5천여 건의 임상 연구들을 토대로 질병-유전-습관-환경 등 인간 수명에 영향을 끼지는 125가지 기준을 설정해 생체나이를 계산해 냈다. 다음은 로이젠 교수가 제시하는 젊어지는 비법이다.

1. 비타민을 복용하라: 비타민 C (1200mg/일), 비타민 E(400IU/일) , 비타민 D(400IU/일),

비타민B6(6mg/일), 칼슘(100~200mg/일),엽산(400mg/일)을 꾸준히 복용하면 6년 젊어진다.

2. 담배를 피하라: 담배를 끊으면 8년 젊어진다. 간접 흡연도 피해야 한다.

3. 혈압을 관리하라: 혈압을 적정 수준으로 잘 관리하면 고혈압 환자(혈압 160/90이상)에 비 해 25년 젊어진다.

4. 치아-잇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라: 6.2년 젊어진다.

5. 운동을 하라: 3박자 운동(유산소 운동, 근육운동, 지구력 운동)을 꾸준히 하면 9년 젊어진 다. 하루에 20분씩만 걸어도 5년 젊어진다.

6. 안전 벨트를 매라: 안전벨트로 상징되는 안전의식은 생명을 3.4년 연장시킨다.

7. 성생활을 즐겨라: 단일한 상대방과 건전한 성생활을 하면 최소 1.6년, 최대 8년 젊어진다.

8. 건강상태를 항상 점검하라: 만성질환을 잘 관리하고 수준 높은 의료혜택을 받으면 12년 젊어진다.

9. 진짜나이 테스트를 받아라: 진짜나이 사이트에 소개되어 있는 진짜나이 테스트를 받고, 그 결과에 따라 행동하면 26년 젊어진다.

10. 호르몬 대체 요법을 받아라: 폐경기 여성은 의사의 지시를 따라 여성 호르몬을 꾸준히 투여하면 8년 젊어진다.

11. 평생 공부하는 자세를 가져라: 평생동안 지적 활동을 하는 사람은 2.4년 젊어진다.

12. 스트레스를 줄여라: 스트레스를 받으면 32년 늙어진다. 11가지의 비법으로 생체나이를 줄여봤자 스트레스를 해소하지 못하면 오히려 마이너스가 된다.

http://myhome.hanafos.com/~iocs208/lub415.htm

섹스가 보약인 10가지 이유

① 혈액순환에 도움… 콜레스테롤 낮춰줘
② 한 번에 200~400㎉ 소모… 다이어트 효과
③ 근육의 긴장 풀어줘 통증 완화시켜
④ 글로블린A 분비 증가… 면역기능 강화
⑤ 1주일에 3번 이상 하면 뇌졸중 예방 효과
⑥ 에스트로겐 분비 활발… 피부미용에 좋아
⑦ 뇌를 자극해 노화·치매·건망증 억제
⑧ 전립선 보호… 전립선암·염증 막는 효과
⑨ 정기적 섹스 땐 여성 자궁 건강해져
⑩ 따뜻한 사랑의 감정… 우울증 치료에 효과

정액 성분이 난소암 세포를 죽이는 효과가 뛰어나다는 최근 카톨릭대 강남성모병원 산부인과팀의 연구결과가 화제가 되고 있다. 새삼 “섹스가 그렇게 건강에 좋다는 말인가”라는 경탄을 자아내고 있다. 지금까지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섹스는 대략 10가지의 건강상 혜택을 주는 것으로 요약된다.

첫째, 섹스는 그 자체가 좋은 운동이다. 심폐기능을 향상시키며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 혈관을 팽창하게 만들어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것은 물론 신진대사를 촉진해 몸 속 노폐물 제거에 큰 도움이 된다. 콜레스테롤치를 낮추며 몸에 좋은 고밀도지단백(HDL) 콜레스테롤치를 높이는 효과도 있다고 한다.

둘째, 다이어트 효과다. 한 차례의 오르가슴에 도달할 때까지 소비되는 칼로리 양은 200m를 전력질주 했을 때 소비되는 칼로리 양과 같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한 번 섹스에 보통 200~400㎉가 소모된다는 것이다. 심지어 섹스를 상상만 해도 칼로리가 소모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셋째, 통증을 완화한다. 섹스는 몸 구석구석 근육의 긴장을 풀어 휴식상태로 돌아가게 해 준다. 이는 마사지 효과와 비슷하다. 섹스는 뇌 속에서 엔돌핀 호르몬 분비를 촉진, 두통 요통 근육통 생리통 치통에 이르기까지 여러가지 통증을 감소시키거나 없애준다고 한다. 실제로 편두통에 걸린 사람의 절반은 성행위 중 통증이 훨씬 줄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넷째, 면역력을 강화한다. 성행위 도중에는 면역 글로블린A의 분비가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 물질은 감기 독감 등에 잘 걸리지 않도록 우리 몸을 방어한다. 골반 내로 흡수되는 남성의 정액이 여성의 면역력을 증강시킨다는 보고도 있다.

다섯째, 순환기 질환을 예방한다. 2000년 11월 영국 브리스톨대 샤 에이브라힘 박사팀은 10년 간 건강한 남성 2400명을 조사한 결과 1주일에 적어도 3번 이상 섹스할 경우 심근경색과 뇌졸중 발생률이 절반 이하로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섹스가 순환기계통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위해서는 땀을 흘릴 정도로 적어도 20분 이상 지속돼야 한다”고 말했다.
‘섹스가 심장에 부담을 주지 않을까’ 하고 걱정하는 사람이 있지만 부부의 정상적인 성행위시에는 계단을 걸어 올라갈 때와 같은 압박이 심장에 가해지기 때문에 이로 인해 심장마비가 발생할 확률은 전체 심장마비의 1%에 불과하다고 한다. 실제로 작년 12월 영국 런던 세이트 토머스 병원 연구팀에 따르면 성행위 중 심장마비로 사망하는 사람의 75% 이상이 혼외정사를 하던 사람이었다.

여섯째, 미용에도 좋다. 정기적으로 섹스하는 여성은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 분비가 활발해져 피부가 좋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스코틀랜드 로열에든버러병원 연구팀이 3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주3회 이상 성생활을 하는 사람은 평균 10년(남자 12년 1개월, 여자 9년 7개월) 더 젊게 평가됐다. 작년 영국 여배우 조앤 콜린스(70)는 “나는 아직도 40대처럼 보인다. 내 젊음을 유지하는 비결은 섹스”라고 말해 화제가 됐다.

일곱째, 노화를 방지한다. 성생활은 뇌를 자극해 노화와 치매, 건망증 진행 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여기에는 섹스를 통해 분비가 촉진되는 두 호르몬(엔돌핀은 스트레스 완화, 성장호르몬은 체지방 줄이고 근육을 강화)의 작용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남성의 경우 음경의 퇴화를 늦춰 발기부전을 예방하며 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 분비를 증가시켜 근력을 강화한다. 여성의 경우 에스트로겐 분비의 활성화로 뼈가 단단해져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다.

여덟째, 전립선 질환을 예방한다. 많은 남성들은 나이가 들면 전립선 질환으로 인해 소변보는 데 불편함을 느끼게 된다. 그러나 성생활을 계속해 온 남성은 이런 고통을 피할 수 있고 전립선암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사정할 경우 고환에서 1억마리 정도의 정자가 배출되면서 전립선 염증을 완화시킨다는 보고가 있다.

아홉째, 자궁 질환을 예방한다. 여자가 정기적으로 섹스를 하면 자궁 질환이 줄어들고 자궁이 건강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폐경 후 성관계를 정기적으로 하지 않으면 질 내부 조직과 근육이 약화돼 세균감염에 취약해진다고 한다.

열번째, 정신건강에 좋다. 아름다운 성관계는 따뜻한 사랑을 주고 받는다는 진한 감정을 갖게 해 준다. 이는 결과적으로 자긍심을 높여 주며 우울증 무기력 의욕저하 등을 치료하는 데에도 효과가 크다고 한다.
이런 효과들 때문에 ‘섹스는 신이 내린 최상의 보약’이라는 말까지 있다. 그러나 이같은 혜택은 정상적인, 건전한 섹스를 출발점으로 한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적잖은 부작용이 따른다.


도움말=삼성서울병원 비뇨기과 이성원 교수

서울 이윤수비뇨기과 이윤수 원장

김창기 주간조선 차장대우

( 주간조선에서 퍼온 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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